'우퍼(Woofer)'는 다른 스피커 유니트보다 훨씬 큰 사이즈이며 낮은 음을 담당합니다.

저음 대역을 담당하는 이 우퍼에서는 콘트라베이스나 오르간의 낮은 소리들이 들리며 인클로저를 보면 거의 밑쪽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저음용의 소리는 방바닥에 반사해도 그다지 감소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드 레인지(Mid-Range)'는 저음과 고음 사이의 음을 담당하는데 스피커의 평가는 이 중음 재생이 얼마나 깨끗이 들리는지의 여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음악을 감상할 때 스피커에서 재생되는 소리를 들어 보면 유니트 마다 독특한 악기소리를 내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높은 소리, 낮은 소리, 또는 일반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중음 등을 각각의 스피커 유니트에서 분리시켜 재생하기 때문입니다.


  • Q: 하이 파이란?
    A:

    음악을 질감있게 들려주는 전축을 '하이 파이용 오디오 시스템'이라고 부르는데 이 뜻은 고충실도의 음질을 들려준다는 뜻입니다. 신호를 증폭시키는 앰프리파이어는 라디오 소리와는 다른 것으로 재생되는 음질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하이 파이란 '하이 피델리티(High Fidelity)'의 약어로서 재생 음질이 좋다는 뜻인데 이 말은 현재 사용하고 있는 LP레코드가 세상에 태어나기 전 유성기 시대의 SP 레코드와의 음질 차이를 구별하기 위해 생겨난 것입니다.

     

    그러나 당시에는 라디오 소리보다 조금이라도 음질이 좋다고 하는 제품의 선전 문구에 하이파이 오디오라고도 했습니다. 여하튼 하이 파이란 음질이 좋음을 의미하는 것으로 지금에 와서도 같은 뜻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 Q: 풀 레인지와 멀티 웨이
    A:

    스피커 유니트의 수에 따라 '웨이(Way)'란 말을 사용하는데 보통 두 개의 유니트이면 2웨이, 3개의 유니트이면 3웨이라고 합니다. 하나의 유니트로 된 스피커는 '풀 레인지 스피커(Full Range Speaker)'라고 하는데 매우 자연스러운 음을 특징으로 합니다.

     

    멀티웨이(Multi-way)형인 2웨이 방식은 저음용 우퍼와 고음용 트위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3웨이 방식은 2웨이에 중음 스피커 유니트를 추가한 것입니다. 4~5웨이 방식은 중음이나 고음을 보충한 3웨이 형식 이상을 말하는데 이처럼 웨이는 서로 다른 주파수 대역을 담당하는 스피커 유니트의 종류에 따라 결정됩니다.

  • Q: 우퍼와 미드 레인지 (스코커)
    A:

    '우퍼(Woofer)'는 다른 스피커 유니트보다 훨씬 큰 사이즈이며 낮은 음을 담당합니다.

    저음 대역을 담당하는 이 우퍼에서는 콘트라베이스나 오르간의 낮은 소리들이 들리며 인클로저를 보면 거의 밑쪽으로 설치되어 있는데 그 이유는 저음용의 소리는 방바닥에 반사해도 그다지 감소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미드 레인지(Mid-Range)'는 저음과 고음 사이의 음을 담당하는데 스피커의 평가는 이 중음 재생이 얼마나 깨끗이 들리는지의 여부에 달려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음악을 감상할 때 스피커에서 재생되는 소리를 들어 보면 유니트 마다 독특한 악기소리를 내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그 이유는 높은 소리, 낮은 소리, 또는 일반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중음 등을 각각의 스피커 유니트에서 분리시켜 재생하기 때문입니다.

  • Q: 트위터의 역할과 종류
    A:

    일반적으로 높은 소리를 들려주는 스피커를 '트위터(Tweeter)'라고 하는데 바이올린이나 피콜로 같은 높은 음역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 유니트는 스피커 시스템의 맨 위쪽에 설치되어 있는데 보통 직경이 1인치 정도로 제일 작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이처럼 작게 만든 이유는 소리의 특성이 높은 음역에 맞도록 설계했기 때문입니다.

    제품에 따라서는 트위터의 위치를 다르게 설치해 놓은 것도 있으며, 트위터의 종류로는 콘형, 돔형, 리본형, 혼형, 콘덴서형 등이 있으며 보통 500Hz ~ 20kHz까지 주파수 재생 능력을 갖고 있는데, 20kHz 이상을 재생할 수 있는 트위터를 '슈퍼 트위터'라 합니다.

  • Q: 콘 페이퍼
    A:

    일반적으로 스피커의 유니트에 검은 색의 진동판이 있는데 이것을 '콘 페이퍼(Cone Paper)' 또는 '콘지'라고 부르는데 고깔 모양의 종이로 되어 있어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그러나 요즘 들어서는 종이보다는 특수한 소재로 된 것이 많아 재생 음질을 더욱 훌룡하게 들려 주고 있습니다.

  • Q: 스피커의 기능
    A:

    스피커란 전기적 신호를 물체에 진동으로 변화시켜 주는 장치입니다.

    즉 공기를 진동시켜 줌으로써 음파가 발생, 우리 귀에 들리게 해 주는것으로 일종의 전기 에너지를 음성 에너지로 바꾸어 주는 장치입니다.

     

    음향 재생 장치 중 레코드 플레이어의 바늘을 오디오 시스템의 입구라고 한다면, 스피커는 최종적으로 소리를 배출시키는 출구이기 때문에 음향 재생 장치의 전체 음질을 가장 크게 좌우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 Q: 스테레오 사운드의 원리
    A:

    어떠한 소리가 사람의 두 귀에 동일한 시간에 전달되면 사람은 그 소리가 앞 또는 뒤에서 들려오는 것으로 느끼며 두 귀에 도착하는 소리의 시간차에 의해서 좌우방향에서 들려오는 소리로 인지하게 됩니다. 이것이 바로 스피커로 스테레오 감각을 느끼게 하는 기본 원리 입니다.

     

    이와 같이 두 귀에 전달되는 시간차에 의해 스테레오 감각을 느끼는 것이 무엇보다 이상적이지만 소리의 크기를 달리해 주어도 어느 정도 입체 음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처럼 입체 음향 기술(스테레오)의 출현으로 인해 연주회장의 분위기를 일반 가정에서도 충분히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 Q: 스피커 길들이기
    A:

    모든 스피커는 일정기간 길들이는 시간을 거쳐야 하는데 스완 스피커의 경우에는 평균적으로 150~200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매일 2~3시간 정도 주기적으로 스피커를 사용하시면 대략 2개월 정도 후에는 좋은 사운드를 경험하실 수가 있습니다.

  • Q: 무상보증 수리기간이후의 서비스 절차
    A:

    스완코리아는 무상 보증기간 이후에도 제품에 대한 서비스는 계속 이루어지므로 안심하시고
    고객센터(02-2677-3743)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다음내용은 소비자표준피해약관에 준하는 내용입니다.

    1. 보증기간이라 함은 제조자 및 판매자가 제시한 보증서에 의하여 정상적인 상태에서 자연 발생한 품질, 성능, 기능상의 하자에 대하여 무료수리를 해주겠다고 약속한 기간을 말한다. 
    2.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입일자를 기준으로 산정하며 구입일자의 확인은 제품보증서(구입영수증 필수)에 의하여 한다. 

    3. 보증기간은 다음과 같은 기준으로 정한다. 

    1) 제품의 보증기간은 구일일로 부터 1년으로 적용한다. 
    (단 보증기간 확인불가능시 제조년,월로부터 18개월 적용) 
    2) 중고품 구입의 보증기간은 적용되지 않으며, 수리불가의 경우는 피해 보상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3) 당사와 별도 계약에 의하여 납품되는 제품의 보증은 그 계약내용을 기준으로 한다. 
    4) 제품의 보증기간은 1년이나 보증서(사용설명서)에 명기된 소모품과 소모성부품의 교환 및 마모로 인한 교환은 유상 처리한다.

     

     

    - 무상수리 조건 
    1) 보증기간중 정상적인 사용상태에서 발생한 성능, 기능상의 고장 발생시. 

    - 무상수리가 불가능한 경우 
    1) 품질보증기간이 경과한 후 발생한 성능불량 및 고장. 
    2) 고객사용중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고장. 
    3) 당사 또는 당사에서 위임한 서비스기사 이외의 사람이 제품의 구조, 성능, 기능을 개조 또는 변조하여 발생된 고장. 
    5) 접속기기의 불량으로 인한 고장(컴퓨터, 앰프, 기타 외부기기) 
    6) 천재지변에 의한 제품고장 및 결함. 
    7) 소모성 부품의 수명이 다한 경우. 
    8) 부품 별로 보증기간이 별도 명시되어 있는 경우.

     

     

    - 수리 불가판정
    1) 수리보증기간일지라도 소비자의 과실이 확실한 경우.
    (Ex, 회로개조 및 파손 혹은 원상 복구가 불가능한 경우)
     

  • Q: 스피커에 헤드셋을 연결하려고 합니다.
    A:

    스완의 스피커제품군은  헤드셋 연결단자를 스피커에 별도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헤드셋 단자를 별도로 제공하지 않는 것은 헤드셋과 제품을 동시 이용하게 될 경우 발생되는 음질의 손실이나 왜곡을 최소화시키고 제품의 잦은 접속을 통한 접속불량을  최소화하기 위함입니다.


    불가피하게 헤드셋을 연결하셔야 할 경우에는 Y형 젠더(분배기)를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연결방법은 Y형 젠더를 음향기기의 SPK단자나 프론트 단자에 꼽으면 두 개의 단자를 연결할 수 있게 되는데, 이 때 하나는 헤드셋을 연결하시고 하나는 기존 스피커케이블(프론트)을 연결해 주시면 됩니다. 가급적 볼륨조절과 신호차단 기능이 내장된 헤드셋을 사용하시고 장시간 사용을 하지 않으실 경우 헤드셋을 제거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스피커에서 아무런 소리도 나지 않습니다.
    A:

    스피커 앰프에 전원이 들어오지 않을 경우
    전원코드를 콘센트에서 완전 빼고 1분 후 다시한번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피커 본체의 전원 스위치 ON/OFF를 확인하시고 리모컨의 배터리도 교환 후 작동여부를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스피커 전원이 들어오는 경우
    스피커를 다른 음향기기에 연결해 보시거나 기존에 가지고 계시는 스피커나 헤드셋을 이용해서 출력 유무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Q: 스피커에서 찢어지는 소리가 납니다.
    A:

    사운드 믹서 또는 재생하는 플레이어에서 볼륨을 지나치게 높게 설정하시게 되면 소리가 왜곡되는 현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되도록 볼륨을 50~70%가 넘지 않도록 설정해 주시기 바랍니다.


    볼륨을 낮추어도 증상이 미약하게 완화되거나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사운드카드가 지원하는 3D 기능이나 이펙터를 모두 끄고 믹서에서 고음/저음 레벨을 최대로 설정했다면 적당하게 낮춰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일부 플레이어가 지원하는 소프트웨어적인 이퀄라이져는사용하지 않을 것을 권장합니다.)

  • Q: 우퍼스피커에서 퍽퍽 소리가 납니다.
    A:

    컴퓨터에 연결하는 스피커는 대개 앰프 내장형 스피커이므로 입력신호를 증폭하여 재생합니다. 그런데 사운드 카드에서 별도로 우퍼의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제품을 사용하시는 경우(사운드 블라스터 제품등)에는 사운드카드의 우퍼 볼륨을 조절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Ex,사운드 블라스터 DE Live 5.1 사운드 카드의 스피커 메뉴를 보시면 Advanced(고급) 항목이 있는데 이 메뉴를 클릭하시면 센터 스피커와 우퍼 볼륨을 조절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이 때 체크 사항 중 Bass Redirection 이란 항목이 있는데 이 항목을 체크할 경우 우퍼가 이중으로 증폭이 되어 잡음이 나거나 무리가 갈 수 있으므로 이 항목의 체크를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 Q: 특정 음악이나 게임을 진행중 잡음이 납니다.
    A:

    사운드카드의 출력에서 잡음이 발생하는 경우이며, 메인보드 칩셋 패치가 올바르지 않을 경우 PCI Busmastering 구동상 호환 문제로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메인보드 바이오스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거나 사운드카드 드라이버 버전이 사 용중인 시스템 환경과 잘 맞는 것인지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메인보드 칩셋(Intel, VIA..)을 확인한 후 해당 칩셋 패치를 다운받고 새로 설치한 윈도우 에서 가장 먼저 칩셋을 패치하여 주셔야 합니다.

  • Q: 특정 위성스피커에서 출력이 안됩니다.
    A:

    사운드카드와 연결된 스피커 케이블을 다시 꼽아보고 4채널 이상의 스피커의 경우 사운드카드의 출력단자에 연결된 전,후방 스피커잭을 바꿔 꼽아 보시거나 컴퓨터와 연결해서 사용중이라면 다른 음향기기의 해드셋 연결단자에 스피커를 연결하여 보시기 바랍니다. (주의: 반드시 이어폰이나 헤드셋을 연결하는 곳에 연결하셔야 합니다. 신호증폭단자에 연결하면 안됨)

     

    5.1채널 스피커라고 해도 일반적인 음악, 영화, 게임(스테레오 소스 코팅) 등에서는 일부 위성스피커에서 출력이 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흔하게 센터 스피커의 출력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인데, 이것은 영화나 음악, 게임 등을 제작할 때 처음부터 5.1채널용이 아닌 2.1채널(스테레오)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런 일반적인 타이틀을 전체적인 스피커에서 출력하려면 사운드카드 설정부에서 "가상 5.1채널"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사용하시는 컴퓨터 제조사나 사운드카드 제조사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5.1채널(AC-3, DOLBY Digital, DTS 등) 음악이나 게임, 영화 구동시 센터에서 소리가 나오지 않을 때는 사운드 설정이나 코덱설정, Power DVD나 Win DVD가 정품인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5.1채널 스피커와 음향기기를 연결해서 출력유무 확인하는 방법 

    1. FRONT 전방(L/R )케이블을 카세트나 CDP의 헤드셋 단자에 연결하시면 전방 좌우측과 우퍼에서 출력이 되게 됩니다. 여기서 우퍼가 나오게 되는 이유는 프런트가 기본 2.1채널 방식이기 때문에 우퍼가 포함되는 것입니다.
    2.  REAR 후방(SL/SR) 케이블을 카세트나 CDP의 헤드셋 단자에 연결하시면 후방 좌우측 에서만 출력이 되게 됩니다.
    3. CENTER 전방 중앙(CE/SW) 케이블을 카세트나 CDP의 헤드셋 단자에 연결하시면 센터와 우퍼에서 출력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테스트를 했을 때 문제가 없이 출력이 모두 이루어진다면 스피커에는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스피커는 단순히 신호를 받아서 출력해주는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신호를 보내지 않는데 스피커 혼자서 소리를 만들지는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출력이 하나라도 잘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분명 스피커 자체의 문제이거나 케이블이나 각 단자의 접촉이 원활하게 되어있지 않아서 생겨나는 문제일 가능성이 큽니다.

     

    참고로, 컴퓨터와 연결된 스피커가 갑자기 소리가 나오지 않거나 잡음이 발생하거나 노이즈가 발생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해 보시기 바라며, CDP나 카세트를 이용하실 때는 가급적 정품시디나 테잎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복제품이나 MP3는 소스자체에 잡음이나 노이즈가 많이 발생될 수 있어서 정확한 테스트가 어렵습니다.

     


    출력 불량 증상 위치가 앞뒤로 바뀔 경우 

    사운드카드의 출력 불량이므로 사운드카드의 믹서설정(볼륨조절)에서 전후방 밸런스를 조절해 보고, 조절이 안 될 경우 사운드카드를 점검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출력 불량 증상 위치가 그대로일 경우

    사운드카드의 출력단자, 스피커잭을 원래대로 연결하고, 스피커 앰프 쪽에 위성 스피커 연결잭을 바꿔가며 연결해 봅니다.

  • Q: 스피커에서 잡음이 발생하는 경우
    A:

    스피커와 연결된 컴퓨터나 음향기기 등의 케이블을 제거하신 후 스피커의 전원만을 입력해서 정상출력유무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컴퓨터나 음향기기 등에 연결된 케이블을 제거 했을 때, 잡음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스피커와 연결된 컴퓨터나 외부기기 상의 문제입니다. 사운드카드 제조사나 외부기기 제조사로 상담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연결을 해제해도 스피커에서 여전히 잡음이 들릴 경우

    스피커 어댑터를 벽면 콘센트에 단독으로 꼽아보시기 바라며 댁내에 전열기구(옥 매트나 전기난로 히터 등)를 사용 중이라면 전원을 차단해 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문제가 여전히 발생할 경우 스피커 앰프(우퍼)와 어댑터, 볼륨조절기(유선)를 점검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스피커에서 잡음이 발생하는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크게 설치 환경과 연결기기의 문제로 볼 수 있습니다. 컴퓨터나 일반 음향기기의 경우 출력신호가 미약하므로 이를 증폭하기 위해 스피커에 앰프 회로가 내장되는데 미세한 전류라도 증폭이 되면 화이트노이즈라는 잡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화이트노이즈는 설치 환경이나 사용 환경에 따라 변화할 수 있는데 상대적으로 전압이 불안정한 단독주택, 배선시설이 복잡한 곳, 멀티탭 하나에 여러 전열기를 동시에 연결할 경우에는 화이트 노이즈 현상이 심할 수 있습니다.

     

    전압적인 요인 외에도 사운드카드의 불량 또는 컴퓨터 내부의 누전으로 인하여 잡음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다른 음향기기와 연결하여 같은 증상이 발생하는지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운드 칩이 내장된 메인보드와 별도의 슬롯을 사용하는 일반 사운드카드를 동시에 사용하실 경우 둘 중 하나의 기능을 해제시켜 주지 않을 경우 잡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Q: 사운드 내장 메인보드(통합보드)에 연결할 경우 주의할 점
    A:

    통합 메인보드(ON Board)의 경우 소프트웨어적으로 변환하여 5.1 내지는 6채널 스피커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방식입니다.

     

    통합보드의 경우 보통 스테레오 단자 3개를 제공하고 있지만 이것은 하드웨어적으로 SPK(스피커아웃단자) / LINE IN(라인입력단자) / MIC(마이크단자)가 각각 하나씩을 제공됩니다. 따라서 아무리 연결을 정확히 했다하더라도 사운드관리 및 설정 프로그램이 정상적으로 설치되어있지 않으면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또한 5.1채널 스피커를 사용하실 경우 마이크나 라인입력 단자는 사용이 불가능하게 됨으로 마이크나 라인입력단자를 이용하셔야할 경우에는 사운드 관리 프로그램 상에서 변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ON Board 내장형 사운드카드를 사용하여 5.1채널 스피커를 연결하려면 우선 메인보드 제조사나 브랜드 PC의 경우 컴퓨터 제조사로 문의하여 사운드카드 케이블 연결방법과 사운드 제어 프로그램 설치 및 설정방법까지 상세히 안내 받아보아야 합니다.

  • Q: 스피커 연결법 안내 (PC / 기타기기)
    A:

    1. 컴퓨터 시스템 
    아날로그 단자방식(Stereo)의 5.1 / 7.1채널 사운드카드는 기본적으로 스테레오 단자가 3개 이상 제공됩니다. 스테레오 단자가 3개 이상 제공된다면 우선 가지고 계신 컴퓨터시스템의 5.1채널 지원여부를 사운드카드 제조사나 컴퓨터 제조사로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5.1 이상이 지원된다면 현재 생산 중인 대부분의 아날로그 단자방식(RCA& Stereo)의 스피커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연결방법은 사운드카드 설명서를 참고하셔서 프론트(전방좌우), 리어(후방좌우), 센터(전방중앙/우퍼)를 정확하게 구분해 주셔야 하며, 사운드카드 관련 프로그램을 설치 후 5.1설정과 더불어 테스트 프로그렘(사운드카드 프로그램 설치시 함께 제공됨)을 통해 스피커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지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컴퓨터 & 노트북 (S/FDIF 단자방식) 

    시스템이 5.1채널을 지원하지만 S/PDIF단자방식(Stereo단자 1개, S/PDIF)으로만 지원이 되는 경우에는 5.1채널 아날로그단자 방식의 스피커와의 연결이 어렵게 됨으로 디코더 내장형 스피커를 이용해 주셔야하며, 아날로그 단자방식의 스피커와의 연결을 원할 경우 가장 간편한 방법은 "디코더"를 구입하시나 USB방식의 외장형 사운드박스 또는 내장형 사운드카드를 구입해서 컴퓨터에 장착해주시면 됩니다.

     

     

    2. DVD Player 
    5.1채널 아날로그 단자방식(디코더내장형) 
    디코더 내장형의 경우S/PDIF 단자 외에 RCA단자 6개가 함께 제공되며, 현재 시중의 모든 아날로그(RCA & Stereo)단자방식 스피커와 연결이 가능합니다. 

    5.1채널 디지털 단자방식(S/FDIF 단자) 
    디지털단자 방식으로 디코더내장형 스피커를 사용해야 하며, 아날로그단자 방식의 스피커를 이용하시려면 "디코더"를 별도로 구매하셔서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3. XBOX &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나 플레이스테이션2는 S/PDIF 단자만 제공됨으로 디코더내장형 스피커를 구입해서 사용하시거나 "디코더"를 별도로 구매해서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4. 음향기기(TV, 셋톱박스, VCR, CDP, 오디오...등) 
    5.1 채널 S/FDIF 단자 지원 음향기기 (TV. 셋톱박스 등)
    현재 대부분의 음향기기들이 5.1채널 아날로그단자를 제공하지 않고 S/PDIF단자만을 제공하기 때문에 디코더내장형 스피커를 구입해서 사용하시거나 "디코더"를 별도로 구매해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5. 일반 음향기기
    현재 일반적인 음향기기들은 스테레오(2.1채널)방식을 지원하게 됩니다. 따라서 돌비프로로직이나 가상 5.1 채널을 지원하는 디코더내장형 스피커를 구입해서 사용하시거나 돌비프로로직 기능을 지원하는 "디코더"를 별도로 구매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6. 앰프 & 리시버
    대부분의 PC용 스피커들은 엑티브형으로 스피커에 앰프가 내장되었습니다. 따라서 개별 앰프나 리시버의 사용은 가급적 삼가 해주시기 바랍니다. 연결을 꼭하셔야 한다면 Free OUT 단자에 연결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앰프나 리시버의 출력단자에 연결을 하셔야 할 경우에는 스피커의 전원을 완전 차단하시고 각 위성스피커를 앰프나 리시버 쪽으로 개별 연결 하셔야 하며 우퍼는 수작업을 통해 우퍼 스피커 내부의 기존 유닛과의 연결된 선을 제거 후 리시버의 우퍼 출력단자에 독립적으로 연결해 주셔야 합니다.(단, 앰프나 리시버와 연결하여 발생된 고장은 무상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게 됩니다.)

(주)스완코리아 / 02-2677-3743

COPYRIGHT © SWAN KOREA. All RIGHTS RESERVED.